안녕하떼오 꽃분이에오. 오늘은 고양이 사료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에오.

하지만 전 졸리니까 집사를 시킬 것이에오.(도망)

 

 

 

 

 

고양이의 기본적인 필수 영양소는 다음과 같아요.

 

1. 동물유래 단백질

2.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(개 사료를 먹이면 안 되는 이유!!)

3. 기타 비타민과 미네랄(칼슘, 인, 철분, 마그네슘, 나트륨, 아연), 효소, 지방산

4. 물

 

사료에 옥수수나 쌀, 귀리 등의 곡물이 들어가긴 합니다. 고양이에게 에너지를 주려면 탄수화물도 필요하겠죠?

하지만 단백질 위주로 만들어진 사료를 고르시면 되는 것입니다. 참 쉽죠? (??)

 

성분표는 성분 함량 순서대로 표기되어 있으며, 성분표에서 뭘 봐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1. 단백질(닭고기Chicken, 소고기Beef, 양고기Lamb 등)이 맨 앞에 적혀있어야 합니다.

고기가 곡물 및 야채보다 앞에 적혀있어야 해요. 고기 -> 장기(간 등) -> 곡물 및 야채의 순서가 좋습니다.

 

2. ‘육류(Meat)’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‘닭고기, 소고기, 양고기, 흰살생선, 연어’ 등 출처가 적혀 있어야 합니다.

‘육분’, ‘계분'(Meat Meal)도 안 됩니다! 그냥 ‘육류’라면 출처 불명의 자투리 고기와 부산물(By-product)의 가능성도..

 

3. 에톡시퀸(Ethoxyquin, 보존제), BHA(부틸히드록시아니솔, 산화방지제), BHT(디부틸히드록시톨루엔, 산화방지제), 프로필갈레이트(PG/Propyl Gallate, 보존제)를 포함한 화학 보존제가 없는가

 

4. 옥수수가루, 기타 양 늘리기용(원가 절감용) 과도한 탄수화물이 없는가.

법적으로 건사료에는 최대 50%까지 탄수화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만, 고양이는 단백질이 필요한 육식동물입니다!!

꼭 아래와 같은 구성표를 참조하십시오.

 

 

기타 필수가 아닌 사항

개인적으로 저는 Non-GMO(유전자변형식품 미사용), Whole Meat(완전한 고기) 및 Human Grade(휴먼그레이드, 인간이 섭취 가능) 원재료만 사용한 사료를 구입하고 있습니다.

 

고양이에게 저렴한 사료를 먹이면 안 될까요?

인간이 풍부한 영양소가 든 식품을 섭취하면, 많이 먹지 않아도 식욕이 더 생기지 않습니다. 신체에 필요한 만큼 영양이 충족되었기 때문이죠.

그런데 인스턴트나 탄수화물, 과자류 위주의 식습관에 길이 들어버리면 점점 많이 먹게 되어 살이 찌고, 에너지가 부족해 늘 피곤합니다.

고양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! 저렴한 사료를 먹여도 어쨌든 필요한 영양 수치는 정해져 있고, 고양이는 그걸 채우려고 더 많이 먹게 됩니다.

건강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고(사료값 아끼려다 사료값이 아껴지지도 않고, 나중에 병원비까지 더 듭니다), 고양이의 다이어트는 정말 고난의 길이라는 것도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?

행복은 건강에서 오고, 건강은 먹는 것이 대부분을 좌우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..+ㅁ+

 

(Visited 119 times, 1 visits today)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